티스토리 뷰

긴급재난지원금 올리브영 스타벅스 사용가능할까

이번 포스팅에서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올리브영, 롭스, 스타벅스, 이디야 맥도날드 등에도 사용이 가능한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우선 기본적으로 대기업 유통업체 또는 온라인 몰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단, 대기업 유통업체라도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임대매장, 개별 가맹점으로 등록되어 있는 곳에서는 지원금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대형마트에서는 사용이 불가해도 대형마트 안에 있는 미용실, 안경점, 약국, 병원, 세차장 등 개별 임대매장에서는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합니다.

편의점의 경우에도 CU, GS편의점 등 이 대기업 유통업체지만 대부분이 개별 가맹점으로 운영되고 있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직영점의경우 본사 소재지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시) 본사가 서울인 CU, CU직영점은 서울에서는 사용가능, 부산CU직영점 은 사용 불가

마트의 경우에도 홈플러스나 이마트 등 대형마트나 기업형 마트는 재난지원금 사용이 불가하지만, 농협 하나로마트에서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올리브영 스타벅스 사용가능할까

가맹점으로 등록되어 있다면 올리브영, 롭스 등에서도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올리브영, 롭스, 랄라블라와 같은 헬스뷰티스토어는 본사소재지가 현재 서울로 되어 있는데요, 그래서 서울은 직영점 가맹점 구분없이 사용이 가능하지만 다른 지역에서는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랄라블라의 경우 100% 직영점으로 운영중이라고 하는데요, 이 경우에는 서울에 사는 분들만 서울에 있는 랄라블라를 이용할 수 있고 그 외 지역분들은 랄라블라에서는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스타벅스, 커피빈, 폴바셋 등 의 커피전문점도 랄라블라와 같이 100% 직영점으로 운영중에 있어서 서울에서 지원금을 받으신 분들만 서울에 있는 스타벅스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면 이디야나 투썸플레이스는 직영점 비중이 낮고 가맹점인 곳이 많아서 대부분의 지역에서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맥도날드나 버거킹의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는 가맹점과 직영점 비율이 비슷해서 사용여부를 미리 확인받고 사용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서울을 제외한 다른지역에 살고 계시는 분들은 스타벅스에서 재난지원금 사용이 어렵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신청인의 주민등록주소지 기준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에 대해 알아보면서 긴급재난지원금 올리브영 스타벅스 편의점 롭스 등에서 사용이 가능한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