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눈 다래끼 빨리 낫는법
환절기에 많이 생기는 눈 다래끼는 대부분 더러운 손으로 눈을 만져서 감염되거나 잘못된 습관으로 인해 생기는데요, 특히 기온이 높으면 이 세균이 왕성해서 여름철에 주로 많이 감염된다고 합니다.
눈 다래끼 초기증상은 보통 붓기와 가려움 또는 눌러보았을 때 미세한 통증이 있다 입니다. 종류로는 겉다래끼, 속다래끼, 그리고 콩다래끼가 있습니다.
눈 다래끼는 가만히 두어도 시간이 지나면서 저절로 증상이 완화되서 통증이 심하거나 눈을 뜨기가 힘들다 할 정도가 아니라면 자연치료가 가능합니다.
그래도 외관상 혹은 눈 깜빡일 때마다 불편함이 있으니 눈 다래끼 빨리 낫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눈 다래끼 빨리 낫는 법 5가지
1. 온찜질 하기
눈 다래끼를 빨리 나으려면 염증을 가라앉혀줘야 하는데요, 수시로 틈날때마다 온찜질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염증을 가라앉히면서 고름이 자연적으로 나오게끔 도와줍니다. 하루에 4번정도 5분에서 10분정도씩 해주시면 됩니다.
2. 렌즈 X 눈화장 X
눈 다래끼 빨리 낫는 법 중 제일 중요한거에요. 눈에 자극을 주면 안됩니다! 사실 눈 화장도 안하는 게 제일 좋습니다. 렌즈도 절대 금물이에요!
3. 항생제 성분 점안제
눈 다래끼 초기일때 제일 효과적인 방법 입니다. 안과에 가셔서 항생제 점안제를 처방해달라고 하시면 되는데요, 그럼 처방전을 들고 약국가셔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먹는 항생제보다 눈에 바로 넣는 항생제이기 때문에 더 효과적이에요.
4. 먹는 항생제
만약 안과를 가기가 어렵다면, 약국에 가셔서 눈 다래끼 약을 달라고 하시면 되는데요,
보통은 마로이신 을 많이 추천한다고 합니다. 먹는 항생제는 보통 3~4일정도 먹으면 증상이 완화된다고 합니다.
5. 인공눈물 점안제
저 같은 경우에는 눈에 수시로 인공눈물을 넣었습니다. 눈이 간지럽거나 눈꼽이 생긴거 같다할 때 또 손으로 만지게 되면 더 심해질까봐 인공눈물 점안제로 흘려보내고 눈알을 씻는 다는 느낌을 했는데요, 나름 효과가 있었던 거 같아요!
일회용 인공눈물은 방부제가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꼭 한번사용하면 버려주세요! 보통 24시간만 안지나면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방부제가 안들어있어서 공기 노출이 되면 미생물이라고 할까요.. 세균에 오염될 가능성이 높다고 해요.. 다래끼 없애려다가 세균으로 인해 결막염까지 생길 수 있으니, 꼭 일회용은 일회용으로만 사용하세요! 방부제가 들어있는 인공눈물은 다회용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눈 다래끼 빨리 낫는 법 5가지를 알려드렸는데요, 눈 다래끼 약 은 항생제 성분은 안과에서만 처방이 가능하구요, 먹는 건 일반 약국에서도 구입 가능하다는 점 꼭 참고해주세요! (효과는 항생제 점안제가 더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