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상대방이 내 전화번호를 차단했는지, 

나를 수신거부했는지 알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를 걸었는데, 연결이 안된다면, 가끔 "나 수신거부한거 아냐?" 라고 생각할 때가 있는데요,

우선 완전 100% 정확하지 않습니다만, 제가 직접 실험한 결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수신거부는 문자만 거부하는 방법도 있고 전화와 문자 전체를 거부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전화 차단 확인방법이기 때문에 상대방이 내 번호를 모두 수신거부했을 때 알 수 있는 방법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신거부를 안한 상태. (정상적인 경우)

통화 연결음이 나오고 1분넘게 지속되는 경우에는 정말 전화를 못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마지막엔 "음성사서함 연결되며 삐~소리 후 통화료가 부과됩니다" 라고 하는 안내멘트도 나옵니다.

이건 정상적으로 연결되고 있는 상태로 수신거부를 한 상태가 아닙니다!

 

통화연결음이 10초~20초정도만 울렸다면?10초~20초 정도의 짧은 통화연결음 후 "지금 고객님께서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라는 멘트가 나오는 경우에는 상대방이 바빠서 직접 전화 거절을 한 경우입니다. 수신거부를 한 상태가 아닌, 전화 연결은 되고 있고,  상대방이 직접 거절한 상태!

 

수신거부를 한 당한 상태

통화 연결음이 없거나, 1번 정도의 짧은 연결 신호 후, 바로 "지금 고객님께서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라는 멘트가 나옵니다.. 보통은 통화 연결음이 없이 바로 멘트가 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이였습니다.

아주 간혹 상대방이 통화중 일때에도 1번 정도 따르릉 하고 울리다 바로 멘트가 나오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물론 통화중이라는 멘트로 나오지만, 통화중에 상대방이 내 전화를 끊을 때에는 "지금 고객님께서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멘트가 나오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이 경우에는 시간이 조금 지난 후에 다시한번 더 전화해보시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난 후에 다시 걸었을 때에도 연결음이 1번정도 나고 멘트가 나온다면... 전화 걸때마다 반복적이라면, 아쉽게도 상대방이 수신거부를 한 상태일 확률이 높습니다.

 

오늘은 상대방이 나를 수신거부 했는지, 전화 차단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전화 차단은 문자도 동시에 차단되는 경우가 많아.. 확인하는 방법이 정확히 알수 없지만,

제가 위에 알려드린 방법으로 조금은 짐작할 수 있습니다. 다만 100%확실한 것은 아니기에

무조건적으로 믿으시면 안됩니다.

 

 

 

 

 

반응형
댓글